■홈으로 ▲위로 ▼아래로 ♥즐겨찾기

   쿠버 동계 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 당분간은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의 그 튼튼한 '금벅지'를 볼 수 없게 되어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고된 훈련으로 잘 발달된 허벅지 근육이 있었기에 금메달을 딸 수 있는 원천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면 그들의 허벅지가 금벅지로 불리우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인간의 체중에서 근육(Muscle)이 차지하는 비율은 남성의 경우 약 45%, 여성은 약 36% 입니다. 남성의 경우는 체중의 약 절반을 차지하지만, 여성은 경우는 1/3 정도 수준인 것은 여성 호르몬 때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근육은 수백 개에서 수천 개의 근섬유라는 세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개의 근섬유 주위에는 여러 개의 모세혈관이 부착되어 있어 근섬유에 산소와 갖가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근육 주위에는 다수의 혈관도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 때문에 많은 혈액을 저장할 수 있고, 순환시켜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근육은 어디에 가장 많은가?

이처럼 금메달도 따주고, 혈액순환도 원할하게 해주는 근육은 어디에 가장 많을까요? 인간의 몸을 상체와 하체로 나뉘었을 때 전신 근육의 70%는 하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부위별로 나뉘었을 때는 허벅지가 가장 큰 근육입니다. 허벅지 근육은 대퇴사두근(4개의 근육이 무리지어 있음), 대퇴이두근(2개 근육이 무리지어 있음)으로 나뉩니다. 그래서 상체 근육보다는 하체 근육이 중요하고, 운동에 있어서도 하체 운동을 비중있게 다루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상체 운동에만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역사상 가장 잘 발달된 허벅지 근육을 가진 보디딜더 Tom Platz의 다리, 그는 다리의 제왕이라 불린다


 허벅지 근육이 크고 튼튼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

첫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잘 발달된 허벅지에는 그만큼 혈관양이 많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머리는 차갑고, 발은 뜨겁게 되는 두한족열 상태가 되어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체중을 잘 받쳐주어 무리없이 어디든 이동하게 해준다.
잘 발달된 허벅지는 몸을 이동시 무릎으로 가는 충격을 흡수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살이 찐 사람은 무릎 관련 질환이 많은데, 상체에 무게를 견뎌낼 만큼의 허벅지 근육을 단련하지 않아 체중의 충격이 고스란히 모릎으로 가기 때문입니다. 


 왜 여자들은 축구선수, 야구선수의 허벅지를 보면 탄성을 지르는가?

많은 여성분들이 튼튼하고 잘 발달된 운동 선수의 허벅지를 보면 내심 미소를 지으며 성(性)적 상상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정말 튼튼한 근육으로 무장한 허벅지는 남성의 성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일까요? 정답은 향상시킨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미 답은 이미 나와 있었습니다. 잘 발달 된 허벅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스타들이 왜 미인들에게 인기가 있는지 감이 오시는지요...^-^

 혈액 순환이 성적 능력이랑 무슨 상관 관계가 있나?

잘 발달된 허벅지의 근육은 남성의 성기에 혈액이 원활하게 갈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마디로 성기의 발기를 더욱 단단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더 지속을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성의 성기에도 혈액이 잘 몰리게 해주어 적극적 흥분 상태에 놓이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외성기는 위축되고, 음핵의 감각은 무뎌져 성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 다리의 주인공은 남자일까요? 여자일까요? '오카자키 토모미'란 일본 여자 스케이트선수의 다리입니다.



 흡연은 남성 성기 발기에 있어서 최대의 천적 

대다수 발기부전 남성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흡연’을 한다는 것 입니다. 발기부전이라는 진단을 받아 비아그라를 처방받는다 해도, 흡연자인 남성이 담배를 끊지 않는다면 비아그라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비아그라가 아니라 비아그라 할아버지가 와도 효과가 없습니다. 아내에게 사랑받고 싶으시다면 지금이라도 금연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성적흥분도에 있어서 남, 여 모두 담배를 필 경우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담배를 지속적으로 피고 있을 때와 며칠이라도 끊었을 때 하는 자위 행위의 느낌이 명확히 차이가 나는 것으로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흡연이 성적 능력을 떨어뜨리는 이유는 흡연이 혈중 산소 운반 능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게 되는데 이로 인해 성기의 발기나 부풀어 오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허벅지 근육은 건강의 바로미터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은 근육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나 허벅지 근육이 눈에 띄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 때문에 나타나는 건강상의 좋지 않은 점은 여러가지인데요, 뇌졸증과 심근경색이 올 수도 있으며, 당뇨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하반신 즉, 배꼽 아래에 위치한 장기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신장 기능이 떨어지고, 여성의 경우는 자궁과 난소 등의 생식기관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니 허벅지 운동을 꾸준히 해야겠지요.

허벅지 근육을 튼튼하게 하려면?

일상 생활에서 허벅지 근육을 손쉽게 튼튼하게 하려면 걷기나 조깅, 러닝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전거 타기등산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하는 스쿼트(Squat - 앉았다 일어서기)가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몸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동작은 맨몸 스쿼트맨몸 런지(lunge)가 있습니다.


다리 근육의 제왕 Tom Platz가 하는 스쿼트. 중량은 227kg. 저보다 100kg나 더 많이 합니다. OTL

맨몸 런지 동작. 이 동작은 주로 펜싱, 하키, 스케이트 선수들이 많이 사용을 하며, 하키의 태클 용어이기도 하다.


어떠세요. 제목에 낚이신 보람이 있으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댓글 필수~ ^-^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남은 시간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푸샵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Trackback(2) : Comment (21) - O( ̄▽ ̄)o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허벅지 운동, 자전거를 타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반 자전거 말고, 전문 사이클이나 MTB를 타시면, 클릿이신발을 신게 되는데, 이게 허벅지 근육 발달에 엄청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보통 사용하지 않는 끌어 올리는 근육까지 많이 발달이 되더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2. 안녕하세요. 카통님~ 자전거 타기를 빼먹었군요. ㅎㅎ. 일반자전거로 기초 허벅지 힘을 기른다음 MTB나 전문사이클로 넘어가는 게 바람직할 듯 합니다. 특히 산에서 타는 MTB는....생각만해도 허벅지에 혈액이 몰려드는 느낌이 상상이 갑니다. 헬스장에서는 일립티컬 머신(일명 노르딕 스키 머신)을 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3. 저렇게 정석 운동을 기대하셨을 분은 별로 없었을것 같은데요 ^^;;
    저도 관련글이 있어서 살짝 엮어놓고 갑니다. ㅎ
    좋은 한 주 되세요

  4. 안녕하세요. 흰소를 타고님~ 그렇죠? 울그락 불그락 하거나, 자세가 흐트러지거나...그런데 거의 스쿼트 동작이 적성이죠. 달리 다리의 제왕이겠슴까? ㅎㅎ. 연휴 때문에 한주가 짧게 느껴질 거 같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주 되시길~ ^-^

  5. 허걱, 남친에게 스쿼트를 적극 추천 해야겠군요 흐흐흐

  6. 적극적으루다가 추천해주세요~ ^-^

  7. 제목이 거침없군요 ㅋ

  8. 내용이 더 알차네요;;

    맨몸 런지 시작해보렵니다 ㅋ

  9. 제목이..... 저절로 손이 가게 만드는... ^^;;;;
    이번주 부터 등산해야겠습니다~~

    가슴 근육 키우는 것도 포스팅 해주세요~~ ^^

  10. ㅎㅎ. 낚였지만~ 좋은 정보죠? ^-^. 원래 가슴보다는 등이 더 중요한데. ㅋㅋ 사람은 등을 보이는 동물이 아니라 그런지...자꾸 가슴에만~ (일명 갑빠맨)...자고로 호랑이는 등이 멋있슴다. 등이~ ㅋㅋ

  11. 저두 꿀벅지 만들어 주세요ㅋㅋㅋ

  12. 꽥꽥~ 당신은 지금도 꿀벅지심니다~ 탄력있는 꿀벅지를 위해....운동 열심히 하삼~ 꽥~ ㅋㅋ

  13. 제 종아리도 찍어서 올려주세요... ^^ 얼마 안남았습니다. ㅋ ㅑ*^^*

  14. 저는 허벅지에 근육 많아서 고민인 남자에요 ㅜㅜ
    살빼려고 1년 반정도 꾸준히 동네에 있는 산을 등산했는데
    뱃살은 많이 빠져서 좋았는데 허벅지는 살은 없는데 두꺼워서;;;;
    문제는 옷 맵시가 전혀 안 살더라구요 허벅지 딱 끼고 울퉁불퉁 ㅜㅜ
    허리는 28정도인데 허벅지는 34정도 입어야 맞더라구요
    바지 하나 사려면 수선비가 많이 들고 휴;;

  15. 허벅지 장난 아닌데요

  16. 이런 좋은글이 ~~^^ 제가 주로 하려는 등산이 더욱 하고 싶어집니다.감사합니다.

    • 덥긴 하지만 요즘같은 여름에 하는 등산도 참 재밌지요. 특히나 녹음이 짙어진 숲속을 걷노라면...신선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티스토리 툴바